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대안 총정리 | 2022년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대안 총정리 | 2022년

     

    안녕하세요. 오늘은 햇살론 유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란 청년들을 위한 대출인데요. 무직자 및 대학생 취준생 등을 위한 상품으로 서류를 최소화하여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 금융 상품입니다. 


    햇살로 유스의 최종 승인이 되기 위해서는 보증 심사를 거쳐야 합니다 . 오늘은 햇살론 유스의 부결 사유와 후기에 대해 하도록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또 그에 대한 대안까지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대출 금리 한도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 2022년

    햇살론 유스 를 신청한 다수의 사람들이 "보증 기준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라고 나오고, 부결이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부결의 이유는 무엇인지 또 이런 경우 해결하는 방법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대출 무직자 대출 안내 바로가기

     

    햇살론 유스 부결 사안 9가지 | 2022년

    타 금융 기관 대출 실행 이력이 있는 자

    타 금융기관에서 최근 대출을 실행한 이력이 있다면 부결될 가능성이 큰데요. 대출이 실행된 경우에 신용 점수가 낮아지고 이 때문에 햇살론 유스론이 부결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미 다른 대출을 받았다면 어느 정도 가능한 만큼은 상환을 하시거나 일정 주기로 본인의 신용 점수를 확인하며 다시 재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햇살로 유스 보증대상 대출 한도 조회 신용대출 무직자대출
    햇살로 유스 거절

     

    기 대출 연체 기록이 있는 자

    두 번째 경우 대출금 연체 기록이 있는 경우입니다. 기존에 대출을 받고 연체한 기록이 있는 경우 햇살론 대출이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체 기록은 지울 수 없기 때문에 최대한 빠른 기간에 상환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최근 신용카드를 발급 받은 자

    세 번째로는 신용카드 발급을 받은 경우 햇살론 유스에 거절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존 대출 내역도 없고 연체 기록도 없는데 보증 기준에 적합하지 않다 라 나온 경우에는 이렇게 신용카드 발급을 받을 경우일 수 있는데요. 

     

    신용카드 역시 일정 기간이 지나면 햇살론 유스 심사 승인이 될 가능성이 높으니 6개월 이상 이후에 다시 재심사를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연봉이 일정 금액을 넘어서게 되도 거절이 될 수 있으며, 하단의 내용을 참고하세요.

     

     

     

    연봉이 3500만원 이상인 자

    연봉이 높을 경우 부결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연봉이 최소 3500만 원 이상인 경우 애초에 햇살론 유스 신청 조건에 벗어나기 때문에 대출 심사가 거절되는 것인데요. 보증 심사에서 기준이 적합하지 않다고 나온다면 본인의 연봉이 3500만 원 이상인지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햇살로 유스 보증대상
    햇살로 유스 보증대상

    통신요금 연체가 자주 되는 자

    통신요금 미납은 채무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에게 제일 흔하게 발생하는 요인입니다. 신경을 쓰지 않는다면 신용점수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통신요금은 연체가 되지 않게 꼬박꼬박 잘 납부 해야 합니다 .

     

    통신요금 상대적으로 소액이고 채무라고 생각하지 않고 간과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통신요금 미납의 경우에도 신용평가사로부터 연체기록이 전부 남기 때문에 햇살론유스에서는 부결에 영향을 끼칩니다 .

     

    햇살론 유스 신청 후 1개월 지나지 않은 자

    햇살론유스 신청의 경우 최초 1회 대출 실행했을 경우에는 재대출은 1개월이 지난 후부터 재 실행이 가능합니다. 개인당 1인 최대 한도는 1,200만원이고 모두 1,200만원 모두 대출을 받은 후에는 재대출이 불가능 합니다.

     

    개인회생 혹은 신용회복중인 자

    개인회생 혹은 파산면책이 진행되고 있는 사람이라면 햇사론 유스의 대표적인 부결사유라 할 수 있습니다.

     

    햇살로 유스
    햇살로 유스 보증한도

     

    개인사업자

    햇살론유스의 자격조건 중에서 개인사업자도 부결사유 입니다. 때문에 개인사업자의 경우는 미소금융 등을 확인해 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DSR100% 초과자

     DSR이란 총부채원리금 상환비율이라고 합니다. 쉽게 설명 하자면 총 소득 대비 1년간 납부해야 하는 대출의 원리금이 차지하는 비율을 말합니다.

     

    내 소득이 1000만원인데 납부해야 되는 원리금이 1000만원이 넘어간다면 100%를 초과하기에 햇살론유스를 이용 할 수 없습니다.

    햇살로 유스
    햇살로 유스


    오늘은 햇살로 유스 가 부결되는 이유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이유는 대표적인 부결 이유로 이외에도 승인이 나지 않은 이유는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대표적인 예시들이기 때문에 알아두시면 대출을 받는 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 햇살론 유스 부결 사유 대안 총 정리 관련 글 ▼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대출 무직자 대출 가능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대출 무직자 대출 가능 | 2022년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대출 무직자 대출 가능 온라인 은행으로 유명한 카카오뱅크가 비대면으로 간편하고 빠른 대출 서비스를 출시하여 전세자금대출 시장에서도 큰 손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

    ourcathourtrip.tistory.com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대출 서류 (필수 서류 안내!!)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대출 서류 (필수 서류 안내!!) | 2022년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대출 서류 (필수 서류 안내!!) | 2022년 현재 시중의 많은 은행에서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출시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대출 서류 및 대출

    ourcathourtrip.tistory.com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무엇이 있을까?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무엇이 있을까? | 2022년

    카카오뱅크 마이너스통장 조건 무엇이 있을까? 마이너스통장이란 정식명칭으로는 한도 대출이라고도 불립니다. 한도 대출은 대출 약정과 동시에 대출금을 한꺼번에 지급하는 신용대출과 다르

    ourcathourtrip.tistory.com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대상 총정리 (한눈에 보기)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대상 총정리 (한눈에 보기) | 2022년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조건 및 대상 총정리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상품은 모바일뱅킹 앱 ‘카카오뱅크’에서 손쉽게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을 통해 기존에 대출 신청 절차를 간소화

    ourcathourtrip.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