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지원 대환대출 한도 금리 절차 | 2022년

    정부지원 대환대출 한도 금리 절차 | 2022년

     

    오늘은 정부지원 대환대출 이 가능한곳 상품종류와 해당 대출상품의 자격조건, 금리 한도 등에 관하여 내용을 정리해보겠습니다.

     

    현재 대부업이나 고금리대출을 이용하고 계신 분들, 매달 이자를 상환하기 버거우신 분들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대출 상품을 이용하려 중금리 혹은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한도 금리
    정부지원 대환대출 한도 금리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  | 2022년

    정부지원 대환대출 의 뜻은 대출을 갈아타는것을 뜻하는 말로 즉, 기존의 고금리 대출에서 저금리 대출로 갈아타는것입니다.

     

    정부지원대출 종류로는 햇살론15, 새희망홀씨, 사잇돌 대출, 안전망 대출Ⅱ 등이 있는데요.

     

    특히 햇살론15 같은 경우에는 20%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만들어진 대출상품으로 유명합니다. 이외에도 많은 종류가 있으니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정부지원 대환대출 후기

     

    햇살론 15 대환대출

    많은 분들이 알고 있는 햇살론은 고금리 전환대출 상품으로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를 내고 있는 대출 상품을 이용 중인 분들은 바꾸는것이 유리합니다.

     

    햇살론 15 대환대출 자격 조건

    개인신용 평점 하위 20% ,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지원 대상이며, 연소득 4,500만원 이상이라면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연소득이 3,500만원 초과 ~ 4,500만원 이하인 경우 개인신용평점이 하위 20%를 넘는 않는다면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 15 대환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 최대 한도는 700만원이며 , 특례보증 대상자는 최대 1,400만원까지 가능하며 대출금리는 연 15.9% 정도로 적용됩니다. 만약 금리가 20%인 대부업이나 일반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훨씬 유리한 상품입니다.

     

    ※ 추가로 새희망홀씨에 관한 상품을 하단에서 설명하고 있으니 계속해서 정독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정부지원 대환대출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새희망홀씨는 저소득자, 저신용자들에게 별도의 심사기준을 가지고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제 1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출시된 대출 상품입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자격 조건

    기본적인 대출자격으로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가능합니다. 또한 소득이 반드시 있어야 하며, 소득을 증빙이 가능한 서류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자 혹은 프리랜서, 택시운전사 와 같은 직업군이라면 소득증빙이 어려워 부결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만약에 소득증빙이 어려워 새희망 홀씨 심사가 부결이 일어났다면 다른 정부지원 대출 상품인 햇살론의 특례보증을 통해 진행하는것이 현명한 방법입니다.

     

     

    새희망홀씨 대환대출 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으로 최저금리 연 6% ~ 최대 연 10.5% 로 비교적 저렴한 금리로 이용가능합니다. 대출 가능 한도는 개인의 소득과 신용등급에 따라서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또한 기대출이 많은 경우에도 한도가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사잇돌 대환대출

    사잇돌대출은 정부지원 대출로 SGI 서울보증과 저축은행이 중금리 대출을 목적으로 연계하여 만든 중금리 보증대출입니다.  사잇돌대출1과 사잇돌대출2로 나뉘어 지며 둘의 차이점은 금융권의 차이입니다.

     

    사잇돌 대출1 : 1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

    사잇돌 대출2 : 2금융권에서 받을 수 있는 대출

    사잇돌 대환대출 자격 조건

    사잇돌 대출1의 경우에는 신용등급 1~7등급, 근로소득자 기준 연소득 2천만원 이상 지원 가능합니다.

    사잇돌 대출2의 경우에는 신용등급 1~8등급, 근로소득자 기준 연소득 1,500만원 이상 지원 가능합니다.

     

    또한 근로자의 경우에는 재직기간이 6개월 이상이어야만 합니다. 연금소득자는 공적연금을 1회 이상 수령한 적이 있어야 하고 소득기준이 연 1,200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사잇돌 대환대출 한도 및 금리

    사잇돌대출 1과 2가 동일하게 최대 2,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두가지 종류를 중복하여 대출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금리의 경우에는 사잇돌대출1은 연 6~10%대의 금리이지만 사잇돌2는 연 15~16%이며, 최대 19.9%까지 올라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무직자도 가능한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자세히 알아보기

     

    안전망 대출Ⅱ

    안정말 대출은 법정최고금리 인하일(21년 7월 7일) 이전 연 20%초과 고금리 대출을 받아 정상상환 중인 저신용·저소득 대상 기존 대출을 연 17%~19%로 대환해주는 상품입니다.

    안전망 대출Ⅱ 자격 조건

    자격 조건은 법정최고금리 인하일(21년 7월 7일) 이전 연 20%초과 고금리 대출을 받아 1년 이상 이용했거나 만기가 6개월 이내로 임박한 정상상환자 입니다. 또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어야만 합니다.

    안전망 대출Ⅱ 한도 및 금리

    대출 가능 금액은 최대 2천만원으로 이용금리는 연 17% 또는 19% 입니다. 낮은 금리가 아니지만 대상 자체가 법정최고금리 인하일(21년 7월 7일) 이전 연 20%초과 고금리 대출을 받은 자들에게 비교적 낮은 이자로 갈아타게 해주기 위한 상품이므로 잘 알아보시고 조건이 충족된다면 대환대출을 진행하시는것이 바람직합니다.

    안전망 대출

     

     


    오늘은 정부지원 대환대출 장점은 금리가 높은 상품에서 낮은 상품으로 갈아탈 수 있다는 것 인데요. 비교적 낮은 금리로 갈아 탄다면 매달 나가는 이자 때문에 드는 부담감을 덜 수 있기때문에 정부가 지원하는 대환대출을 이용할 수만 있다면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관련 글 ▼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대출 후기 | 2022년

    카카오뱅크 햇살론 15 대출 후기 | 2022년 카카오뱅크 햇살론15 는 기존 햇살론17이 변경된 상품인데요. 지원대상은 현 직장 3개월 이상 재직 중이면서 연 소득 45백만원 이하의 급여 소득자라면 신

    ourcathourtrip.tistory.com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시 대응 방법 | 2022년

    햇살론15 특례보증 부결시 대응 방법 | 2022년 햇살론 15 는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이 나뉘어진 상품으로 일반보증으로 지원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햇살론 15 특례 보증 제도를 도입하여 따로

    ourcathourtrip.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